명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총정리

명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 중 갑작스럽게 복통을 호소하며, 불편함으로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단순 통증이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전이 됩니다. 하지만 지속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럼 왜 이런 통증을 느끼는지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명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염

지속적인 스트레스로 인해서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위염 증세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요로결석

요로결석은 신장과 방광을 이어주는 요로에 결석이 생기면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구토나 식은땀이 흐르고 허리를 펴지 못할 정도로 통증을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급성신우염

급선신우염은 신장에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인체 내 감염 원인 중에서 높은 빈도로 발생하며, 찌르는 듯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증세가 심해지는 경우 구토는 물론 혈뇨 증상까지 동반된다고 합니다.




췌장염

과도한 음주와 담석증이 원인인 췌장염은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어느 정도 증세가 진행된 상태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췌장염이 발생하면 붓기로 인해 주변 신경에 자극을 주어 통증을 유발하는데요. 심한 발작성 통증과 함께 구토 증세까지 동반될 수 있습니다.

갈비뼈 골절

예상 외로 흔하게 발생하는 갈비뼈 골절은 심한 기침에도 부러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골다공증이 심하거나 임산부의 경우 골절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갈비뼈가 부러지게 되면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며 미세한 움직임에도 전신에 자극이 주어지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늑간 신경통




갈비뼈를 지나는 늑간 신경에 문제가 발생하여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숨을 쉬는 것도 힘든 경우가 있기 때문에 조속히 진료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대처방법

이러한 통증이 발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위에 설명드린 원인은 시간이 해결해주지 않습니다.

찢어진 상처는 시간이 지나면 아물지만 신경계통 혹은 골절은 그에 맞는 시기에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내부 장기 문제라면 그에 맞는 약을 처방 받고 생활습관을 바꿔줘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늦은 시간 식사와 음주를 줄여야 합니다.

골절은 보호대를 사용하여 움직임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골절이 심한 경우 수술을 통해 상태가 호전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세균 감염이라면 항생제를 투여하여 염증을 없애줘야 합니다. 적절한 약물 치료 및 케어가 이루어져야 회복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명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