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보

2022 대선토론 중계 바로가기

by 모두의 최신정보
반응형

설 연휴가 끝난 직후인 2월 3일에 대선 토론이 있었는데요. 이는 2월 2일에 있었던 이재명 후보와 김동연 후보의 양자토론에 이어 대선 후보 간 두 번째 토론이었습니다. 추가로 11일, 21일(경제), 25일(정치), 3월 2일(사회)에도 대선 토론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2월 11일 오후 8시에 열리는 대선 토론은 아래 6곳의 종편채널과 2개의 보도채널에서 동시 생중계합니다.

 

2022 대선 토론 중계 바로가기

이번 대선 토론은 4인의 후보가 모여, 4자 토론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바로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국민의힘의 윤석열, 국민의당의 안철수, 정의당의 심상정 후보가 4인입니다.

 

이번 대선 토론의 사회는 노동일 경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맡기로 했는데요. 한국기자협회와 6개사 협의로 추천하여 4당이 합의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이번 대선후보 2차 TV토론에서는 자유 토론이 약 1시간이나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진검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특히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집권시 적폐 청산 수사'발언이 큰 이슈가 된 만큼 치열한 공방이 오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토론은 자유 토론과 세 가지의 주제 토론으로 진행되는데요. 2030 청년 정책, 코로나 방역 평가와 피해 대책, 언론 관련 등의 주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2030 청년 정책과 코로나 방역 평가와 피해 대책은 후보당 6분의 발언시간이 주어지고, 언론 관련은 후보당 4분이 주어집니다.

 

 

자유 토론도 두 가지의 주제로 진행되는데요. 첫 번째는 자유 주제이고, 두 번째는 정책 주제입니다. 자유 토론은 각 주제별로 후보당 7분씩 주어지기 때문에, 두 주제를 합치면 후보당 14분이라는 엄청난 시간이 주어지게 됩니다. 주제보다 자유 토론에 집중된 이번 토론에서 얼마나 불꽃튀기는 공방을 보여줄 것인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지난 대선 토론 중계는 방송 3사 합동 초청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KBS, MBC, SBS 등에서 생중계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서울 충무로 매경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진행하고, 종편 4사(MBN, TV조선, JTBC, 채널A)와 보도채널 2사(YTN, 연합뉴스TV)에서 동시에 생중계합니다.

 

YTN과 연합뉴스TV는 유튜브에서 생중계하기 때문에 채팅과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JTBC는 로그인을 해야 하지만, JTBC NOW 앱을 이용하시면 로그인 없이도 시청 가능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이동경로 및 현황

👇👇👇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전남 전북
충남 충북 경북 경남
제주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