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보

2022년 설날 거리두기 특별방역대책 기간 알아보기

by 모두의 최신정보
반응형

2022년 설날 거리두기 특별방역대책 기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에는 위드코로나로 가족들이 모일 수 있을거 같아보였지만 설날에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행되면서 사적모임 제한이 생겼습니다. 설날 거리두기 대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 숨은 지원금 찾기

 

2022년 설날 거리두기 특별방역대책 기간

설날이 다가오면서 조금 풀리나 싶었지만 확진자가 15,000명이 나오면서 다시금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일일 확진자수가 많이 나오고 오피크론 전파력이 강해서 현재 실행중인 사회 거리두기가 연장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는 전국 기준으로 사적모임이 최대 4명까지 모일 수 있고, 식당 카페 등 매징안에서 이용이 오후 9시까지로 제한되었습니다.

 

 

2022년 설날 거리두기 지침

이번 설날에도 거리두기는 기간이 연장이 되어 유지가 됩니다. 다만 변경되는 내용이 있다면 강화된 방역지침에 따라 고통을 감안하고 명절에 가족들 모임을 생각하여 기존 4명에서 6인까지 모일 수 있게 사적모임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번 설날은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입니다. 1월 29일 토요일부터 쉬는 분들이 연속 5일 연휴를 보내게 되는 만큼 긴 시간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 거리두기 기간 : 1월 17일 ~ 2월 6일 
- 시행지역 : 전국 (수도권 , 비수도권)
- 사적모임 : 최대 6명 (백신 접종 완료자)

 

▶ 설(명절) 지원금 신청하기

 

조금 달라지는 방역패스

조금 달라지는게 있다면 음성확인서는 방역패스에 포함되지 않았는데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부터는 24시간 이내에 pcr 검사 음성확인서도 방역패스로 인정해준다고 합니다. 다만 의료기간이 아닌 개인이 하는 자가진단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청소년 방역패스

12~18세 청소년은 총확진자 수가 줄고 있으나 그 비중이 25% 이상을 유지하고 있고, 향후 오미크론 우세종화를 고려할 때 방역패스 적용이 필요하다고 보고 계속 적용한다는 방침.

 

학습시설을 방역패스 대상에서 제외해 학습에 비필수적인 고위험시설에 대해 방역패스를 적용하게 됨에 따라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에 대한 법원의 결정도 달라질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음.

 

지금까지 2022년 설날 거리두기 특별방역대책 기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각 지자체 재난지원금 정보도 확인하세요!

서울 경기 대전
세종 광주 대구
전북 강원 제주
충남 경남 부산
충북 경북 전남

 

▶ 명절 지원금 위로금, 최소 3만원 ~ 50만원 신청하세요!

▶ 정부 보조금24(숨은 정부지원금) 찾아보세요!

▶ 잠자는 돈, 숨은 자산 찾기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