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보

2022년 첫만남이용권 신청대상, 신청방법 총정리

by 모두의 최신정보
반응형

2022년 첫만남이용권이 신설되어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는 2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1월 5일부터 일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출산 극복을 위한 방법으로 신설된 이번 첫만남이용권은 출산을 장려하는 제도로 양육비에 대한 고통을 조금은 덜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각 지자체 재난지원금 정보도 확인하세요!

서울 경기 대전
세종 광주 대구
전북 강원 제주
충남 경남 부산
충북 경북 전남

 

2022년 첫만남이용권 취지

갈수록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고 고령화 시대가 되어가는 만큼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아기 집중투자 사업의 일환입니다.

 

소득에 대한 걱정을 완전히 덜어낼 순 없지만 조금은 경제적 부담을 덜고 양육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취지입니다.

 

 

신청대상

2022년 첫만남이용권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에게 1인당 200만 원씩 모두 지원됩니다. 22년 1월 5일부터 정식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4월 1일부터 국민행복카드에 일시금으로 충전이 됩니다.

 

출생신고 완료 후 주민등록번호가 생기면 첫째, 둘째 출생순위와 상관없이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충전된 금액은 아동 출생일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국민행복카드에 충전된 금액은 지급 목적에 벗어나지 않게 사용해야 합니다. 유흥업소나 레저 등에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신청방법

오프라인, 온라인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은 각 주소지의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첫만남이용권 신청 바로가기

 

1. 복지로 홈페이지 접속

첫만남이용권 신청하기 클릭

2. 로그인

간편 인증 혹은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3. 신청하기

임신 출산 탭에 첫만남이용권(바우처) 신청하기 클릭

4. 신청인 및 가족정보 외 신청서 작성완료

가족 구성원을 불러오면 자동으로 입력이 되고 나머지 신청서와 구비서류들을 작성 및 첨부하고 신청을 완료한다.

온라인 신청시 주의사항

마지막 단계인 신청완료까지 진행한 후 발급되는 온라인 신청 ID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신청서 제출 완료 후 SMS나 이메일로 온라인 신청 ID가 전송됩니다.

 

또한, 00:00부터 23:59에 신청서를 제출할 경우 제출일이 신청일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사용처

국민행복카드에 들어온 금액은 유흥업소, 사행업소, 마사지 등을 제외한 전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양육에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첫만남이용권의 사용제한은 저렇게 되어있지만 사업취지에 어긋나는 사용은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내일배움공제 총정리

청년들이 직장을 다니면서 월급을 통해 300백만원으로 1200만 원을 벌수 있는 정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고용주와 근로자 모두에게 좋은 정책 중에 하나로 일반적인 중소

originaldouble.com

 

소상공인 500만원 손실보상 지원금 총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 원을 선지급을 2022년 01월 19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인해 정부의 강화된 거리두기로 경영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 대상자입니다. 이번 신청 대상인분

originaldouble.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