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보

서류없는 연말정산 하는법, 미리보기

by 모두의 최신정보
반응형

올해부터 연말정산시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가 도입되어 더욱 편리해집니다.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란 국세청이 간소화자료를 회사에 직접 일괄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근로자가 직접 간소화자료를 발급받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신청 바로가기

 

 

연말정산 기간, 하는법

2021 연말정산은 1월 15일부터 시작됩니다. 위의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를 신청했다면 홈택스에 접속하여 1월 19일까지 일괄제공 동의 여부만 확인하면 됩니다.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자료를 출력하여 회사에 제출하는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만약,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파악할 수 없는 소득이나 세액공제 사실이 있다면 근로자가 관련 자료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1월 15일 전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 세액공제 항목 및 금액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신용 및 체크카드 사용내역과 예상세액, 절세 방법등의 정보를 이용자가 알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위의 정보만 잘 기입하셔도 더욱 많은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전에 꼭 미리보기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연말정산이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환급금때문인데요. 환급금은 1년동안 간이세액표에 따라 납부한 근로소득세를 연말에 다시 살펴보고, 실소득보다 많은 세금을 냈을 경우 다시 돌려주는 금액입니다.

 

물론, 적게 냈을 경우에는 세금을 더 납부해야하는 결과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은 대부분의 회사가 3월중, 늦어도 4월초에는 근로자에게 지급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간편하게 연말정산 환급금을 조회 해볼 수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알아보기

6차 재난지원금은 지난 2021년 10월 29일 전국민 100만 원 지급방안으로 처음 언급되었는데요. 현재까지 정리된 전국민 6차재난지원금에 대한 신청 정보를 알아보세요.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방법 5가지

지금 즉시 현금지원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조회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