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보

신차 장기렌트카의 장점 및 단점

by 모두의 최신정보
반응형

신차 장기렌터카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데 과연 신차를 할부 또는 일시불로 구매하는것보다 좋은점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궁금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신차 장기렌터카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안내드려보겠습니다.

 

비싸게 출시되는 요즘 신차의 가격들

요즘 신차 가격은 저렴하게 나오는 경우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신차 출시 소식에 기대감을 안고 보게 되지만 가격을 확인하는 순간 속으로 ' 헉? ' 소리가 저절로 나오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차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인식되어오던 경차도 기본옵션 가격으로만 쳐도 900만원 후반 또는 1,000만원 이상부터 가격이 책정되어있으니까요. 아래는 2년동안 나온 국내 자동차 기업인 기아,현대에서 출시한 신차의 가격입니다.

 

출시가 최저로 보면 그리 비싸보이지 않을수도 있지만 차를 무옵션, 즉 깡통으로 구매하는 경우는 별로 없기 때문에 옵션에 옵션을 추가한다면 선뜻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일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신차 장기렌터카에 관심이 가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먼저 신차 장기렌터카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차 장기렌터카 장점1 : 초기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신차를 할부 또는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여러가지 발생되는 초기비용들이 적지 않습니다, 신차를 구매할때는 법적으로 취득세와 여러 부대비용이 발생하기 마련인데 일시불 아닌 할부로 구매시에는 캐피탈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차 할부 가격의 10% 이상을 선납해야 합니다.

 

 

그런데 신차 장기렌터의 경우에는 월 렌터 납입료 말고는 낼 비용이 없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없더라도 계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차 장기렌터카 장점2. 할부보다 저렴하다

장기렌터카는 자동차 회사에서 차를 구매할때 대량으로만 구입합니다. 그러므로 할인을 많이 받게 되는데요, 예를 들자면 대형식당에서 식자재를 대량으로 구매하면 할수록 소량으로 구매하는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다는점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신차 장기렌터카는 신차를 할부로 구매하는것보다 훨씬 저렴한것입니다.

 

신차 장기렌터카 장점3. 사고가 나도 돈 걱정이 없다

개인 부주의 또는 다른 사람 부주의로 차 사고가 나더라도 신차 장기렌터카 계약을 했다면 운전자는 소정의 면책금만 부담하면 됩니다. 계약서에 관련 내용이 명시되어 있기 때문인데 차의 소유는 장기렌터카 회사에 있기 때문에 알아서 처리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차 장기렌터카 장점4. 재산으로 기록되지 않음

개인 명의로 차를 구매한다면 채무로 기록이 됩니다. 따라서 신용도가 떨어질수 있고 나중에 대출이 필요할 경우 대출 금액 한도에 제한이 생길수 있으나 신차 장기렌터카는 재산으로 기록되지 않으므로 이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차 장기렌터카 장점5. 세금 절약하기에 좋음

신차 장기렌터카는 사업 목적으로 쓰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취급 되기 때문에 월 납입 렌탈료를 합법적을 경비처리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의 수 많은 법인,사업체들이 장기렌터카를 선호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인데요, 세금 절약하기에 너무나 좋은 점이 있기 때문에 장기렌터카를 많이 이용합니다.

 

신차 장기렌터카 장점6. 차 관리를 알아서 해줌

장기렌터카는 계약 운전자가 아닌 렌터카 회사의 소유이기 때문에 알아서 관리를 해줍니다. 차량 소모품 교체등의 기본 관리와 정비 등등 개인이 크게 신경 안써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지금부터는 신차 장기런테카 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차 장기렌터카 단점1. 렌터카 전용 번호만 써야됨

길에서 흔히 보이는 허,호,하 번호판은 전부 렌터카입니다. 그래서 장기렌터카의 이런 점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이용하지 않는 사람도 적지 않은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렌터카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개선되어서 나쁘게 보는 경우도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사업하는 사람들이 많이 타고 다니기 때문인듯 합니다.

 

신차 장기렌터카 단점2. 계약기간 만료전 중도해약시 위약금 발생

장기렌터카의 큰 단점인데 계약기간 전에는 웬만해서 중도해약을 하면 위약금이 많이 발생됩니다. 이건 렌터카회사에서 걸어놓은 일종의 보험인 셈인데요.

 

 

위약금은 적게 남을수록 부담이 덜하지만 계약기간 전체의 3분의1도 타지 않고 중도 해약시에는 상당히 많은 위약금이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만약 위약금을 내기 싫다면 내 장기렌터카를 승계해줄 다른 사람을 찾으면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차 장기렌터카 단점3. 자동차 보험 경력 단절

신차 장기렌터카는 계약기간동안 자동차 보험 경력이 단절되기 때문에 나중에 자차를 구매하고 나서 자동차 보험 가입시에 꽤 높은 보험료를 낼 확률이 높습니다. 이 부분은 충분히 인지된 상태에서 계약을 하셔야 나중에 좋을것입니다.

 

지금까지 신차 장기렌터카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장단점이 확실하기 때문에 충분히 고민하고나서 결정하시면 나중에 후회가 없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언제나 안전운전 하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리스 장단점

어느날 운전을 하다가 제 차 앞에 가는 근사한 외제차가 유독 눈에 들어왔습니다. '나도 저런차 타고 다니고 싶다'라는 생각이 굉장히 많이 들게되어서 그날부터 자동차 리스에 대해서 알아보기

originaldouble.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