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3가지 방법 총정리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3가지 방법 총정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치업은 디자인하시는 분들의 필수 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 스케치업은 기존 3D 모델링 프로그램에 비해 쉬운 난이도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직관적이면서 고품질의 모델링도 가능하다 보니 요즘 스케치업을 많이 사용하고 계신 것 같아요.

아래에서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스케치업 무료 vs 유료




 SketchUp FreeSketchUp Go
그리기도구형상 그리기, 돌출 및 이동에 필요한 모든 핵심 모델링 도구.솔리드 툴로 복잡한 3D 형상을 만듭니다. 그룹을 교차하여 형상을 쉽게 결합 또는 빼내거나 분리할 수 있습니다.
재료돌, 벽돌, 초목 등 사전 정의된 재료 팔레트에서 가져옵니다.웹에서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고유한 질감을 가져와 모델을 돋보이게 표현합니다.
스타일사전 설정된 스타일을 적용하여 모델에 손으로 그린 듯한 터치를 추가합니다.개별 일러스트레이션 설정을 제어하여 개성있고 매력적인 모델 스타일을 표현합니다.
구성그룹, 컴포넌트, 레이어와 같은 기본 도구로 모델을 구성합니다.아웃라이너 도구를 사용하면 모든 모델 요소를 계층 구조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적합한 방식으로 요소를 선택, 중첩 및 정렬합니다.
내보내기, 가져오기가져오기: STL 
내보내기: STL, PNG
가져오기: 
STL, DWG, DXF, DAE, KMZ, 3DS, DEM내보내기: 
STL, DWG, DXF, DAE, KMZ, 3DS, IFC, WRL, FBX, XSJ, OBJ

스케치업 무료 버전으로도 형상그리기, 돌출 및 이동 등 핵심 모델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케치업 고(전문가용)에서는 조금 더 복잡한 3D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재료나 스타일의 차이를 많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질감과 같은 묘사는 무료버전에는 사전 정의된 형식만 사용할 수 있기에 표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다운로드 방법

스케치업 다운로드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30일 무료체험하는 방법, 스케치업 웹 버전 사용하는 방법, 크랙 인증하기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체험만 해보고 싶다면 30일 무료체험이나 스케치업 웹 버전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전문가용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크랙 인증 보다는 30일 무료 체험을 계속해서 아이디를 바꿔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0일 무료 체험




스케치업 홈페이지에서 전문가용 스케치업 무료 30일 평가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등록이 필요하지 않으며 30일뒤에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스케치업 다운로드

이후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하면 2022 스케치업 프로버전이 다운로드 됩니다. 언어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설정하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스케치업 다운로드 무료

이후 30일동안은 무료로 프로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글 계정이 여러개라면 이 방법을 통해 계속 스케치업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케치업 사전 설정이나 단축키 설정같은 경우는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스케치업 다운로드 방법

스케치업 웹 버전 사용하기

SketchUp의 웹 기반 모델러는 동일한 핵심 기술을 사용하는 데스크탑 앱의 간소화된 버전입니다. 웹용 SketchUp을 통한 모델링 작업은 3단계로 충분합니다. 웹 버전도 간단한 모델링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 아래의 링크에 접속합니다.




👉스케치업 웹 바로가기

2. 우측의 모델링 시작을 눌러줍니다.

스케치업 다운로드 방법 크랙

3. 로그인 뒤 모델링시작을 버튼을 눌러 창의력을 발휘해 스케치업을 사용합니다.

스케치업 다운로드 프로

크랙 인증하기

스케치업 크랙 인증을 위해서는 V3, 알약과 같은 백신을 종료해야하며 윈도우 방화벽도 종료한채로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파일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만약 압축을 풀거나 파일 실행시 파일이 사라진다면 백신이 제대로 종료됐나 재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스케치업 크랙 다운로드

1. 위의 링크에 접속 후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스케치업을 다운로드합니다.(맥/윈도우)

스케치업 크랙

2. 다운로드 파일 내 스케치업 설치파일을 실행해 설치해줍니다.

스케치업 바이러스 없는 크랙

3. Patch.zip 압축파일을 풀고 Patch 파일을 우측클릭 한 뒤 관리자로 실행합니다. 이후 Patch 버튼을 클릭하면 3초 뒤 인증이 완료됩니다.

스케치업 다운

4. 설치된 스케치업을 열어보면 정상적으로 프로버전이 인증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다운로드 방법

스케치업 단축키

스케치업 단축키는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툴의 단축키며 추가적인 단축키는 유튜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단축키
스케치업 단축키 2

오늘은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스케치업 초보자분들이라면 무료로 30일을 체험해본 뒤 구매할지 결정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크랙버전은 피시에 치명상을 줄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메모리폼 토퍼 추천 순위 TOP 5 구매가이드

와플메이커 2구 추천 순위 TOP 5 구매가이드

신생아 수유등 추천 순위 TOP 5 구매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