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및 사용처 총정리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이제 지갑 속 신분증을 가지고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그 실효성은 정확하게 알기가 힘든데요, 오늘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및 사용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는 편의점, 술집, 은행, 관공서, 공공웹사이트 , 렌터카, 공유킥보드, 무인 자판기,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간에서 가능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QR코드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IC운전면허증 발급을 통해서 진행하거나, IC운전면허증 교체없이 기존 운전면허증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분실시 복구가 간편한 IC 운전면허증 발급을 추천드립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IC 운전면허증)




먼저 IC 운전면허증 발급을 받아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1. 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IC운전면허증 발급 신청을 합니다.

2. 자신이 신청했던 운전면허시험장 or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하여 IC 운전면허증을 수령합니다. (준비물 : 신분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3. 모바일 신분증 APP을 설치합니다.

4. IC 운전면허증을 휴대폰 뒷면에 태그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NFC 기능을 키셔야합니다.)

5.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완료됐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기존 운전면허증)

운전면허증을 바꾸기 싫다면 기존 운전면허증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분실시 다시 면허장에 가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으니, 되도록이면 IC 운전면허증으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현장 발급

1. 면허시험장 방문을 통해 신청합니다. (준비물 : 신분증, 수수료:0원)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본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장발급시 면허사진이 모바일 면허증용으로 적합하지 않으면 사진을 다시 제출해야 합니다.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여권용 규격(3.5X4.5cm) 1매

👉여권 재발급 방법 및 갱신 준비물 5가지, 사진규격




2. 일회용 QR코드를 발급받아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 받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재발급

스마트폰을 교체한 경우에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재발급

IC 운전면허증 소지자는 스마트폰에 IC 운전면허증 태그 및 본인인증 절차 후 다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IC 모바일 운전면허증

만약 자신이 IC 운전면허증이 없다면, 운전면허시험장을 재방문하여 QR코드로 재발급을 진행해야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분실시




모바일 운전면허증 분실, 즉 핸드폰을 분실했을 때 다른사람이 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사용하면 범죄로 연루될 수 있겠죠, 하지만 이런 점을 완벽하게 차단한다고 합니다.

만약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담긴 스마트폰을 분실하셨을 경우 1688-0990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다만 콜센터는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이외의 시간에는 모바일 신분증 홈페이지에서 도난 분실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분실

도난 분실 신고시 모바일 신분증이 즉시 잠금 처리 되어 정보 노출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앱에서 이중보안을 통해 좀 더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운전면허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범죄경력회보서 발급방법 쉽게 인터넷으로 가능하네요

👉전세 계약갱신청구권 행사방법, 거절사유 알아보기

👉주택청약통장 만들기 자세한 방법 및 만드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