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 및 인터넷발급 방법

등기부등본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 및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기부등본을 통해 부동산의 위치, 지목, 구조, 면적, 소유권과 저당권, 전세권 등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등기부등본 열람 비용은 700원, 발급 비용은 1000원입니다.

건축물대장은 무료인 반면 등기부등본은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오늘은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이 가능한 사이트를 소개하고, 열람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닥집DOCZIP)

닥집의 ‘집주인 조회하기’는 누구나 아파트, 일반주택 등 부동산의 주소를 입력하면 집주인, 대출 관련 내용, 입지 조건, 주변 환경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출력이 가능하고, 건축물대장과 토지대장도 바로 확인하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대신 1주일에 한 번만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1. 닥집(DOCZIP)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회원가입을 합니다.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간단합니다.

2. 주소를 입력해서 검색하신 뒤, 궁금한 건축물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등기소에서 조회하시는 것처럼 도로명과 건물명을 함께 적어야 합니다.

*조회 사실은 회원만 알 수 있습니다.

3. 주소를 입력하고 나면 부동산의 주소, 집주인 정보, 대출정보, 건물정보에 대해 한눈에 보여줍니다.

닥집에서 제공하는 집주인 조회하기는 부동산의 주소만 입력하면 되니까 편리합니다 또 등기부동본,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원 등의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등기부등본을 열람했는데요.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은 이 파일을 PDF로 저장하시고 난 뒤 인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 및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QR코드 만들기 및 생성방법 빠르게 알아보자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오프라인, 온라인) 모든 곳

👉재난적 의료비 지원 기준, 신청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