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경력증명서 포함)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경력증명서 포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는 단순 국민연금 확인 용도가 아닌, 개인의 경력 및 다니던 회사를 증명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됩니다. 따라서 오늘은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관공서 등 금융기관에서도 이와 같은 서류를 제출하라는 요청이 있는데 아래의 절차에 따르면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발급

1. 먼저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minwon.nps.or.kr/jsppage/service/personal/subMainPage.jsp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2. 접속 후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 후 자신이 원하는 증명서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는 가장 첫 번째에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발급 받으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3. 공인인증서 혹은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국민연금 증명서

4. 공인인증 및 공동인증을 마치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 약관 동의를 진행해줍니다. 필수 항목을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체크표시를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5. 자신의 가입 내역을 볼 수 있으며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중 한 개를 택하면 됩니다. 만약 PDF 파일로 저장하고 싶다면 ‘프린터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간단하게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여 급하게 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를 발급해야할 때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통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에 정해진 양식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보다는 정해진 내규를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티켓팅 연습방법 및 티켓팅 노하우 안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및 사용처 총정리

👉범죄경력회보서 발급방법 쉽게 인터넷으로 가능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