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해결방법 총정리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해결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저도 고속도로에서 나갈 때 잘못해서 현금 수납하는 곳으로 지나가버렸는데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내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오랜시간 내지 않으면 불이익이 따를 수 있으니 미리 내보도록 합시다.




고속도로에서 그냥 지나쳤다면?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로 입장해서 사람이 있는 곳으로 요금을 안 내고 빠져나간다면 어떻게 될까요?

고속도로 관계자에 의하면 이러한 경우에는 자신이 빠져나간 톨게이트 지사에 전화 후 말하면 안내를 해준다고 해요.

저 역시 통과 후 전화를 해보니 문자로 계좌번호와 입금 금액을 알려주시더라구요.

잘못하면 해당 근무자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으니 꼭꼭 당일 날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이러한 행동을 안 할시에는 번거로워질 수 있습니다. 어디서 입차해서 어디서 출차하는지 정확히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전 구간 하이패스 요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얼마인지는 아래에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는 매우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으로 하는 방법도 알아냈습니다.

1. 비회원 미납통행료 조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hipass.co.kr/nomem/NoMemberNopaySearch.do

2. 자신의 차량 번호를 입력 후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3. 아래에 미납 내역이 몇 건 있다고 조회가 될 겁니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싶으면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 5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 방법

고색도로 통행료 납부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아래 4가지 중 자신이 편한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요금소에 방문 후 납부하기

하이패스 미납요금

출발지에서 실수로 하이패스 차선을 지나갔다면 도착지 톨게이트의 일반 차로로 갑니다. 요금소 직원분께 설명을 드린 후, 최초 출발지를 알려드리면 됩니다. 이때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2. 앱/홈페이지에서 납부하기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https://www.hipass.co.kr/main.do

홈페이지 접속 후 아래에 차량 번호를 입력한 후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신용카드/계좌이체 등으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3. 전화로 납부하기

이외에도 콜센터를 통해 납부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1588-2504에 전화를 합니다.

3번, 2번, 3번을 차례대로 누르면 전화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와 통화하시고 상담원에게 상황 설명을 하고 안내에 따르는 법이 있습니다. 상담원이 가상 계좌번호를 문자로 보내드리면 해당 계좌로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4. 편의점에서 납부하기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가까운 GS25나 CU 편의점에서 차량번호와 생년월일 확인 후 미납요금을 바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과 관련된 내용 알아보았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2가지 알아보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세요

👉김포공항 주차장 할인 방법 총정리